따로&같이/Minimal Life

[영태리집] 내 방안 한 바퀴(1) - 새로운 놀이

truehjh 2021. 3. 8. 17:24

새로운 놀이

 

브이로그는 비디오(Video)와 블로그(Blog)를 합성한 ‘비디오 블로그’를 말한다. 블로그에 일기를 쓰듯 소소한 생활상을 동영상으로 제작해 동영상 사이트에 올려 타인과 공유하고 소통하는 채널이다. 텍스트, 이미지 등 여러 데이터 형식과 같이 제공된다. 나로서는 영상 일기 정도로 이해하면 될 것 같다.

 

과거 블로그가 인터넷 문화의 중심이었다면 이제 비디오 동영상이 가미된 브이로그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유명인의 화려한 모습보다는 자신과 비슷하게 사는 누군가의 모습을 통해 고달픈 현실에 대한 위로를 얻는 공감과 대리만족이 브이로그의 인기 비결이란다.

 

내가 브이로그 놀이를 하려면 비디오 형식으로 인터넷에 올려야 하는데 아직 능력이 부족한지라 우선 포토로그를 시작해보련다. 제일 먼저 내 방안 한 바퀴...

 

내 방안 한 바퀴(1)

 

내 방안 한 바퀴를 돌기 전에 내 얼굴부터 살펴보아야겠어요. 코로나19 때문에 바뀐 헤어스타일입니다. 나는 평생을 보브스타일의 생머리 단발로 살 줄 알았는데, 미용실을 찾아가지 않으니 머리 길이가 대책 없이 길어졌습니다. 묶었더니 영락없는 60대 중반도 넘은 할머니 얼굴입니다. 40대 이후의 얼굴은 자신이 책임져야 한다는 말이 있지 않은가요. 생각하는 것이, 사는 것이, 결국은 얼굴을 만든다는 거죠. 내 얼굴은 어떤가요?

 

 

나는 이런 모습으로 데스크탑 컴퓨터 앞에 앉아서 하루 중 6시간 내지 8시간을 보냅니다. 컴은 나와 늘 함께 하는 친구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