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sion&Trip/중국(2010)

[2010 중국의료선교여행] 중국이어야 하는 이유를...

truehjh 2010. 6. 21. 23:37

 

8월 하기해외의료선교를 앞에 두고 여러 가지 부담스러운 마음으로 착잡한 시간들을 보내고 있었다. 특히 이번 해외 의료선교지가 중국 연길이어야 하는 이유를 깨달을 수 없어 꽤 오랜 시간 답답한 마음으로 지냈다. 그리고 팀원들이 헌신적으로 준비하고 있는 모습을 보면 고맙기도 하지만 왠지 미안한 마음이 앞섰다.


혼돈 속에 빠져 있던 어느 날...

하나님의 이끄심에 순종하겠다는 다짐으로 시작한 일이라면 그 일을 시작하게 하신 이의 이끄심을 의뢰하고 충성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이런 생각을 하고 나니 중국 연길로 인도하시는 하나님의 손길을 막연하게나마 느낄 수 있을 것 같았다.


지금까지 북한에 대한 나의 감정은 무심이라는 것이었나 보다. 부모님의 고향이라는 것 외에 그곳의 영혼들에 대한 관심이 없었다. 이곳에 와서 일하고 있는 외국인근로자들에 대한 관심보다도 더 적었던 것 같다. 이번 해외의료선교를 통해 북한에 있는 이웃들의 영혼에 대한 관심을 가지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해 본다.